공지사항

뉴스코봇, AI KOREA 2021서 'Near L' 물류 현장 활용 로봇 선보여

윤수민
2021-11-09
조회수 130

[2021.09.02]

코봇(대표 민중후)은 9월 1일(수)부터 3일(금)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'AI KOREA 2021'에서 물류 현장 활용 로봇 'Near L'을 선보였다.

민중후 코봇 대표는 "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Near L은 물류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로봇이다. 로봇은 주문서 목록에 있는 제품의 재고가 있는 위치로 피커를 안내하고, 피커는 로봇에 장착돼 있는 태블릿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확인 후 로봇에 싣는다."라고 말했다.

코봇이 선보인 Near L l 촬영-에이빙뉴스


촬영-에이빙뉴스

촬영-에이빙뉴스

또한 로봇 도입을 통해 피커의 고강도 작업 부담을 줄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, 물류 처리 비용을 축소할 수 있다. 대규모 설비 구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, 사업주의 도입 부담이 적고 도심 내 마트에서 상품 입고부터 재고 관리, 포장, 배송까지 전 과정을 일괄 처리하는 풀필먼트 시스템과 연동하여 활용도가 높다.

주식회사 코봇은 '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할 수 있다'라는 목표를 가지고 서비스 로봇 및 산업 로봇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제조업 기반의 스타트업이다. 사람과 함께하고 사람을 위한 로봇 기술을 개발하는 코봇은 어려운 업무 환경에 적극적으로 투입되어 불편함을 덜어주는 로봇을 제작하고 있다.

AI KOREA 2021에 참가한 코봇 부스 l 촬영-에이빙뉴스


한편,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벡스코가 주관한 'AI KOREA 2021'은 AI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AI 종합 전시회다. 전시관은 △AI 기술관 △부산 AI 특별관 △AI 교육관 △블록체인 특별관 △스타트업관으로 나뉘어 운영되며, 해외 바이어 상담회(온라인), 국제콘퍼런스, AI 시연 및 IR 설명회, 네트워킹 및 일반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했다.


Global News Network 'AVING'

 이재훈 기자 (www.aving.net)


*원문링크 : http://kr.aving.net/news/view.php?articleId=1631389&Branch_ID=kr&rssid=naver&mn_name=news